이제 도비프리까지 D-3! ww 3일간 열시밀리스트를 깨야 한다.오늘은 솥밥 먹으러 왔어!저번에 솥에 가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른 솥밥집을 찾아놨어.오늘도 솥을 지나가는데 이 땡볕에 사람이 엄청 많은 거.가마솥 근처에 아뜨가 있어. (골목의 위치)
들뜬 찬아의 뒷모습. 밥 먹을 때 가장 신날 것 같은 1층에 위치해 있다.

가게 안에는 입석이 있고 테이블석이 있다.서 있는 거 보니까 혼밥이…우리는 평일 낮 12시 40분쯤 왔는데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 나가려고 하니까 사람들 웨이팅이… 아마 일시 이후에는 대기가 가능할 것 같아)
메뉴, 식단, 차림표.

우리는 도미버터솥밥이랑 돼지꼬리찜 초벌구이 시킬래.
반찬, 솥밥그릇과 반찬이 나왔다.미니 헤라가 꽤 귀여운 저걸로 흥부의 뺨이라도 칠 수 있을까..

테이블 밑에 QR코드가 있으면 어떻게 먹는지 하나 질문이 많아서 QR로 해놓은 것 같아요.요즘은 설명도 디지털화네요..눈물
먼저 나온 돼지꼬리찜, 소짜 뭔가 윤기가 난다~솥밥은 아무래도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돼지꼬리찜이 먼저 나왔다.한 10분 만에 나왔을 것 같아?근데 그냥 단품으로 먹기에는 조금 단짠단짠.밥이랑 같이 드시는 맛은… 족발 소스가 되게 진한 꼬리찜? 아니면 바베큐 소스 진한 꼬리찜?미끈미끈 맛있다. 하지만 데이트 할 때는 먹지 마세요. 왠지 지저분하게 먹게 돼..

된장국
된장국이 쌉쌀하니 돼지꼬리찜에 잘 어울려(아닌가?)? 꼬리찜이 맛이 강해서 어둡게 느껴지나?)드디어 나온 솥밥! 솥밥이 드디어 나왔다! 언제 나오나~ 할 때 나와.. 15~20분 걸린 것 같아.아무래도 가마솥밥의 특성이긴 하지만 점심시간이 촉박한 우리에겐 너무 긴 시간이었다.아니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도 될 것 같아?(예약을 받아줄지는 모르겠다)참깨민족 뭔가 되게 개운하다. 그런데 깨기 힘들어 ㅠㅠ 무가 좀 딱딱한 느낌 ㅠㅠ 조금만 더 찌면 안 됐을 텐데 저 작은 주걱으로는 태그도 없는 팔뚝근 운동을 했다.부은 내 밥을 그릇에 담아둔다.생각보다 그릇이 크고.. 양이 많은 배부르다.. 저 옆에 간장소스를 뿌려먹으면 맛이 맞는 든든한 맛.숭녕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 불립니다. 밥을 든든히 먹고 누룽지탕을 짜잔!! 밥이 엄청 잘 늘었네.그려~한 시간이라는 점심시간에 솥밥은 조금 촉박했다.회사가 조금 가까웠으면..회사에서 아뜨뜨까지 걸어서 10분?그러니까..밥 먹는 속도가 느린 찬아는 맛을 음미해야 하는데 당황해서 먹은 것 같다고 아쉬워하네 ㅠ 아 근데 지금 5시 20분인데 아직 배부르다.탄수화물의 힘!아뜨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38길 42-5 1층 아뜨#연남솥밥 #홍대솥밥 #연남핫플 #홍대핫플 #직장인점심 #연남동맛집 #홍대맛집 #아쯔토 #아츠용남 #돔버터솥밥 #솥밥 #돼지꼬리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