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지옥2 웹툰에 대해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지옥 시즌2’ 드라마도 주행을 완료했습니다. 대체로 대사 하나하나까지도 거의 비슷하게 흘러갔지만 결말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둘 다 제가 비교해드릴게요. 그리고 시즌3의 가능성까지도 알아봅시다. 얼마 전 지옥2 웹툰에 대해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지옥 시즌2’ 드라마도 주행을 완료했습니다. 대체로 대사 하나하나까지도 거의 비슷하게 흘러갔지만 결말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둘 다 제가 비교해드릴게요. 그리고 시즌3의 가능성까지도 알아봅시다.
<지옥2> 웹툰 드라마 결말 비교 시즌3 예상을 시작하겠습니다. <지옥2> 웹툰 드라마 결말 비교 시즌3 예상을 시작하겠습니다.


지옥 시즌2 드라마의 결말 지옥 시즌2 드라마의 결말

제가 비교하는 구간은 완전히 마지막 부분의 아기였던 재현(튼튼)과 민혜진 변호사가 떠나는 부분입니다.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재현이는 그림을 보고 질문을 합니다. 아줌마, 저 그림은 뭐예요? 제가 비교하는 구간은 완전히 마지막 부분의 아기였던 재현(튼튼)과 민혜진 변호사가 떠나는 부분입니다.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재현이는 그림을 보고 질문을 합니다. 아줌마, 저 그림은 뭐예요?
여기서 민혜진은 재현에게 “네 부모님에 대해 말해주고 싶다”고 대답해줍니다. 하지만 원작 웹툰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여기서 민혜진은 재현에게 “네 부모님에 대해 말해주고 싶다”고 대답해줍니다. 하지만 원작 웹툰에서는 조금 다르지만······

지옥2: 부활자 웹툰의 결말지옥2: 부활자 웹툰의 결말
아주머니. 저 그림은 뭐야? 웹툰에서 재현이도 민혜진에게 같은 질문을 해요. 부모님에 대해 이야기해준다는 드라마와 달리 웹툰에서 민혜진은 “괴물에서 아기를 구해낸 세상에서 가장 용기 있는 엄마 아빠”라고 대답해 줍니다. 이모. 저 그림은 뭐야? 웹툰에서의 재현도 민혜진에게 같은 질문을 해요. 부모님에 대해 이야기해준다는 드라마와 달리 웹툰에서 민혜진은 “괴물에서 아기를 구해낸 세상에서 가장 용기 있는 엄마 아빠”라고 대답해 줍니다.
드라마에서는 재현에게 부모님에 대해 알려주지만 원작 웹툰에서는 마치 제3자의 인물인 것처럼 이야기해주는 것이 차이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재현에게 부모님에 대해 알려주지만 원작 웹툰에서는 마치 제3자의 인물인 것처럼 이야기해주는 것이 차이입니다.
드라마와 웹툰의 차이점 문제는? 드라마와 웹툰의 차이점 문제는?
원작 웹툰 민혜진 원작 웹툰 민혜진
원작 웹툰에서의 재현은 민혜진의 대답을 듣고 궁금해요. “그 아기는 엄마, 아빠가 없어서 슬펐겠지? “이 질문에 민혜진은 재현이도 엄마 아빠가 없어서 슬프냐고 다시 묻는데요. 원작 웹툰에서의 재현은 민혜진의 대답을 듣고 궁금해요. “그 아기는 엄마, 아빠가 없어서 슬펐겠지? “이 질문에 민혜진은 재현이도 엄마 아빠가 없어서 슬프냐고 다시 묻는데요.
나는 아니야. 나는 이모 있잖아. 혜진이 이모가 엄마도 아빠도 하잖아. 그래서 슬프지 않아. 웹툰과 드라마 모두 열린 결말로 신과 지옥이 진짜 있는지와 괴물에 대한 소재를 밝히지 않고 두 번째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나는 아니야. 나는 이모 있잖아. 혜진이 이모가 엄마도 아빠도 하잖아. 그래서 슬프지 않아. 웹툰과 드라마 모두 열린 결말로 신과 지옥이 진짜 있는지와 괴물에 대한 소재를 밝히지 않고 두 번째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재현의 답을 들을 수 있었던 원작 웹툰에서는 나름의 결말 해석이 가능하게 마무리됩니다. 웹툰 결말 해석의 어린 자녀들에게 부모가 없다는 것은 지옥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재현 또한 부모님이 없는 아가에게 슬프다고 표현했지만, 정작 그 주인공인 본인은 슬프지 않다고 답했다. 누구에게나 지옥은 존재한다. 하지만 그 지옥을 어떻게 살아가느냐는 각자의 몫이다. 하지만 재현의 답을 들을 수 있었던 원작 웹툰에서는 나름의 결말 해석이 가능하게 마무리됩니다. 웹툰 결말 해석의 어린 자녀들에게 부모가 없다는 것은 지옥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재현 또한 부모님이 없는 아가에게 슬프다고 표현했지만, 정작 그 주인공인 본인은 슬프지 않다고 답했다. 누구에게나 지옥은 존재한다. 하지만 그 지옥을 어떻게 살아가느냐는 각자의 몫이다.
소재 회수가 되지 않더라도 웹툰은 이 정도 해석이 가능하도록 결말의 위치를 만들어줬습니다. 소재 회수가 되지 않더라도 웹툰은 이 정도 해석이 가능하도록 결말의 위치를 만들어줬습니다.
그러나 드라마는 이러한 결말을 해석할 여지조차 남기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시즌3를 염두에 둔 결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나 드라마는 이러한 결말을 해석할 여지조차 남기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시즌3를 염두에 둔 결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가능성이 있을까? 시즌3 예상 가능성이 있을까? 시즌3 예상
아직 시즌 3에 대한 뉴스는 전혀 없어요. 웹툰도 아직입니다. 하지만 결말이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아직 코를 풀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야. 아직 시즌 3에 대한 뉴스는 전혀 없습니다. 웹툰도 아직입니다. 하지만 결말이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아직 코를 풀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야.
웹툰과 특히 드라마로 결말을 흐지부지 끊은 점에서 지옥의 제작진 및 원작 관계자들은 우리에게 진짜 결말을 보여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시즌2는 그냥 쉬는 에피소드였다는 걸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웹툰과 특히 드라마로 결말을 흐지부지 끊은 점에서 지옥의 제작진 및 원작 관계자들은 우리에게 진짜 결말을 보여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시즌2는 그냥 쉬는 에피소드였다는 걸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세 번째 이야기는 예상해보면 모두가 죽은 세상에 얼마 남지 않은 생존자. 그들이 펼치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정자의 아들 박은율과 건장한 배재현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흘러갈 것 같습니다. 햇살반 선생님 오지원이 부활할지도… 세 번째 이야기는 예상해보면 모두가 죽은 세상에 얼마 남지 않은 생존자. 그들이 펼치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정자의 아들 박은율과 건장한 배재현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흘러갈 것 같습니다. 햇살반 선생님 오지원이 부활할지도···
지옥2 결말 비교를 마치고 지옥2 결말 비교를 마치고
“박수칠 때 떠나는 것” 너무 좋네요. 그리고 박수칠 때 떠나지 못한 작품, 저는 좋아합니다. 인기가 있으면 그럴 수 있어요. 근데… 벌써 박수치려고 하는데, 떠나는 거? 이건 참을 수가 없어요. “박수칠 때 떠나는 것” 너무 좋네요. 그리고 박수칠 때 떠나지 못한 작품, 저는 좋아합니다. 인기가 있으면 그럴 수 있어요. 근데… 벌써 박수치려고 하는데, 떠나는 거? 이건 참을 수가 없어요.
우리에게 지옥의 끝을 보여주세요. 믿어요. 연상호, 최규석 작가. 그리고 넷플릭스! <지옥2> 웹툰 드라마 결말 비교 시즌3 예상을 마치겠습니다. 우리에게 지옥의 끝을 보여주세요. 믿어요. 연상호, 최규석 작가. 그리고 넷플릭스! <지옥2> 웹툰 드라마 결말 비교 시즌3 예상을 마치겠습니다.
#지옥#지옥2#지옥3#지옥시즌2#지옥시즌3#넷플릭스지옥 #넷플릭스웹툰 #웹툰추천 #웹툰 #지옥웹툰 #지옥드라마 #감옥2결말 #감옥2결말해석 #지옥# 지옥3# 지옥시즌2# 지옥시즌3\넷플릭스 지옥\n넷플릭스웹툰\웹툰\n시크롬웹툰\시크롬2결말\감옥2결말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