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탑건 : 매버릭 – 액션 블록버스터 명작이자 모범답안, 넷플릭스 영화추천, 리뷰, 정보, 평점, 평가, 톰 크루즈, 역대 세계 흥행 순위

 

탑건 : 매버릭 감독 조셉 코신스키 출연 톰 크루즈, 마일즈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에드 해리스,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 찰스 파넬·장루이자 켈리 개봉 2022.06.22. 탑건 : 매버릭 감독 조셉 코신스키 출연 톰 크루즈, 마일즈 텔러, 제니퍼 코넬리, 존 햄, 에드 해리스,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 찰스 파넬·장루이자 켈리 개봉 2022.06.22.

 

영화, 탑건: 매버릭, 액션 블록버스터 명작이자 모범답안, 넷플릭스 영화추천, 리뷰, 정보, 평점, 평가, 톰 크루즈 역대 세계 흥행 순위 영화, 탑건: 매버릭, 액션 블록버스터 명작이자 모범답안, 넷플릭스 영화추천, 리뷰, 정보, 평점, 평가, 톰 크루즈 역대 세계 흥행 순위

오늘의 리뷰는 조셉 코신스키 감독의 ‘탑건: 매버릭’.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극찬받는 오락 영화의 진수. 오늘의 리뷰는 조셉 코신스키 감독의 ‘탑건: 매버릭’.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극찬받는 오락 영화의 진수.

줄거리, 한 순간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하늘 위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줄거리, 한 순간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하늘 위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최고의 조종사이자 전설적인 인물인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된다. 그의 명성을 몰랐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된다. 최고의 조종사이자 전설적인 인물인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된다. 그의 명성을 몰랐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된다.

매버릭의 지휘 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온 팀원들에게 한계를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면,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하늘 위 비행에 나서는데… 매버릭의 지휘 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온 팀원들에게 한계를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면, 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하늘 위 비행에 나서는데…···

영화 정보를 좀 보면 장르는 밀리터리, 항공, 액션, 드라마, 로맨스. 크리스토퍼 맥쿼리, 애런 크래거, 에릭 워런 싱어가 각본을 쓰고 조지프 코신스키가 감독을 맡았다. 영화 정보를 좀 보면 장르는 밀리터리, 항공, 액션, 드라마, 로맨스. 크리스토퍼 맥쿼리, 애런 크래거, 에릭 워런 싱어가 각본을 쓰고 조지프 코신스키가 감독을 맡았다.

제작은 그 유명한 제리 브룩하이머, 톰 크루즈 등. 출연진은 톰 크루즈, 마일스텔러, 제니퍼 코넬리, 발 킬머 등. 한국 관객 수는 822만 명, 월드박스오피스는 14억9천만달러. 제작은 그 유명한 제리 브룩하이머, 톰 크루즈 등. 출연진은 톰 크루즈, 마일스텔러, 제니퍼 코넬리, 발 킬머 등. 한국 관객 수는 822만 명, 월드박스오피스는 14억9천만달러.

1986년 개봉한 영화 탑건의 후속작으로 첫 번째 개봉 이후 36년 만의 후속작이다. 감독을 맡은 조지프 코신스키는 오블리비언과 트론: 새로운 시작의 감독이다. 오블리비언 역시 톰 크루즈 주연의 작품. ‘오블리비언’도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난다. 1986년 개봉한 영화 탑건의 후속작으로 첫 번째 개봉 이후 36년 만의 후속작이다. 감독을 맡은 조지프 코신스키는 오블리비언과 트론: 새로운 시작의 감독이다. 오블리비언 역시 톰 크루즈 주연의 작품. ‘오블리비언’도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난다.

네이버 평점은 9.59점, IMDb는 8.3점. 이동진 평론가는 “기계가 인간을 대체해가는 시대에 아직도 터무니없다고 외치는 사자후”라고 평하며 4점(5점 만점)을 줬다. 네이버 평점은 9.59점, IMDb는 8.3점. 이동진 평론가는 “기계가 인간을 대체해가는 시대에 아직도 터무니없다고 외치는 사자후”라고 평하며 4점(5점 만점)을 줬다.

평론가로부터는 대단한 극찬을, 관객으로부터는 대단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수작을 넘어 액션 블록버스터의 명작이자 모범 답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평론가로부터는 대단한 극찬을, 관객으로부터는 대단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수작을 넘어 액션 블록버스터의 명작이자 모범 답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뛰어난 항공 리얼 액션에 상당히 큰 주제와 서사를 더해 완성도 자체가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전편 ‘탑건’도 워낙 유명한 명작 영화인데, 수십 년이 지난 뒤 나온 속편이 이 정도로 잘 나온 것이 놀랍다는 평가가 많다. 뛰어난 항공 리얼 액션에 상당히 큰 주제와 서사를 더해 완성도 자체가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전편 ‘탑건’도 워낙 유명한 명작 영화인데, 수십 년이 지난 뒤 나온 속편이 이 정도로 잘 나온 것이 놀랍다는 평가가 많다.

제작비는 1.7억달러로 전 세계에서 약 15억달러를 벌어들였다. 코로나 시국에 그야말로 독보적인 흥행 성적. 개봉 당시를 기준으로 역대 전 세계 흥행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제작비는 1.7억달러로 전 세계에서 약 15억달러를 벌어들였다. 코로나 시국에 그야말로 독보적인 흥행 성적. 개봉 당시를 기준으로 역대 전 세계 흥행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저는 이 영화를 이번에 두 번째 봤는데, 처음 봤을 때는 아무 정보 없이 보고 ‘아~ 그냥 톰 크루즈가 나오는 꽤 재미있고, 감동도 좀 있는 영화’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저는 이 영화를 이번에 두 번째 봤는데, 처음 봤을 때는 아무 정보 없이 보고 ‘아~ 그냥 톰 크루즈가 나오는 꽤 재미있고, 감동도 좀 있는 영화’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번에 넷플릭스에 올라와서 순위에 있어서 정보를 좀 찾아봤더니 평가가 어마어마한 영화였다. 전에 봤던 내용이 기억이 안 나서 다시 봤는데, 어마어마하다는 평가를 미리 읽어보고 기대가 너무 컸는지, 저는 그렇게 대단하다는 느낌은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넷플릭스에 올라와서 순위에 있어서 정보를 좀 찾아봤더니 평가가 어마어마한 영화였다. 전에 봤던 내용이 기억이 안 나서 다시 봤는데, 어마어마하다는 평가를 미리 읽어보고 기대가 너무 컸는지, 저는 그렇게 대단하다는 느낌은 없었다.

다만 톰 크루즈와 제니퍼 로페즈의 로맨스가 좋았고, 목숨을 걸고 불가능에 가까운 임무에 도전하는 탑건들의 비장함이 조금 멋져 보여 이 정도였다. 눈에 띄는 배우는 마일스텔러 정도··· 톰 크루즈는 말할 것도 없지만… 그냥 톰 크루즈와 제니퍼 로페즈의 로맨스가 좋았고, 목숨을 걸고 불가능에 가까운 임무에 도전하는 탑건들의 비장함이 좀 멋져 보여 이 정도였다. 눈에 띄는 배우는 마일스텔러 정도··· 톰 크루즈는 말할 것도 없지만…···

너무 기대해서 그런가? 두 번 봐서 그런가? 영화관에서 보길 바랐나? 그럼에도 재미있고 매우 잘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오락영화의 전형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너무 기대해서 그런가? 두 번 봐서 그런가? 영화관에서 보길 바랐나? 그럼에도 재미있고 매우 잘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오락영화의 전형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액션 블록버스터의 명작이자 모범답안이라는 평가를 받는 매우 잘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오락영화 탑건: 매버릭.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액션 블록버스터의 명작이자 모범답안이라는 평가를 받는 매우 잘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오락영화 탑건: 매버릭. 넷플릭스 영화 추천.

※ 평점 : ★★★★ ※ 평점 : ★★★★

error: Content is protected !!